[단독] 화재 속에서도 멀쩡했던 삼성 냉장고, 소비자 신뢰 '불붙다'

입력 : 2025.07.11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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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멕시코 불탄 주방서도 정상 작동⋯예상 못한 품질 '바이럴'에 호평
  • 내구성·신뢰감 앞세운 삼성 전략, 글로벌 브랜드 충성도 강화
화면 캡처 2025-07-11 104644.jpg
멕시코에서 삼성냉장고 한 대가 강한 화재를 견디고 멀쩡히 작동하는 모습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사진=틱톡 캡처

 

멕시코에서 삼성냉장고 한 대가 강한 화재를 견디고 멀쩡히 작동하는 모습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며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9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메르카2.0(merca2.0)에 따르면 주택 일부가 불에 타 폐허가 된 상황에서도 삼성냉장고는 내부 조명을 켠 채 정온을 유지해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를 본 소비자들은 "이 정도면 불사신", "광고가 따로 필요 없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냉장고 소유자가 공개한 틱톡 영상에는 불에 탄 집에 돌아온 가족이 주방에서 냉장고 문을 열어보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유됐다. 숯검댕으로 그을린 벽과 무너진 구조물 틈 사이에서 해당 삼성 냉장고는 여전히 기능을 유지하고 있었다. 냉장고 문을 열자 안쪽 불빛이 켜졌고, 내부는 차가운 상태였다. 이를 확인한 집주인은 "이 냉장고만은 살아남았다"며 고마움을 전했고, 네티즌들은 일제히 "진정한 품질"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사례는 제품 품질과 브랜드 신뢰가 소비자의 선택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소비자의 82%는 가격보다 제품의 품질을 더 중시하며, 전자제품 브랜드 가운데 36%만이 보증 정책을 제대로 이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의 사례는 이 두 요소를 모두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정도면 브랜드가 준비한 PPL(간접광고)이 아닌가 싶다"는 반응도 나왔고, 일부 네티즌은 "삼성이 이 가족에게 보상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무엇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장 없는 가전=삼성"이라는 인식이 다시금 자리 잡는 계기가 됐다고 메르카2.0은 전했다.


보증과 내구성은 브랜드 신뢰의 핵심 축이다. 단순히 문제가 생겼을 때 수리나 교체가 가능한 수준을 넘어, '브랜드가 나를 보호해줄 것'이라는 약속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제품이 실제로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면, 그 신뢰는 더욱 단단해진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미국의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가 있다. 이 회사는 한때 제품 결함에 대해 '평생 보증'을 제공하며 내구성의 대명사로 자리잡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소비자 충성도를 확보했다.


삼성 냉장고가 보여준 이번 사례 역시 단순한 내구성 검증을 넘어, 품질과 브랜드 철학이 결합될 때 소비자에게 어떤 감동을 줄 수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제품은 부서졌지만 신뢰는 더 견고해졌다.

김성은 기자 yuna@fo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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