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로맨틱 키스 성지 '키스 브리지' 탄생

입력 : 2024.01.04 17:1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 '키스 브리지', 시스틴 성당 프레스코화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20240102_235525.png

이탈리아 건축가 마르코 카사몬티(Marco Casamonti)와 관광 개발업체 선 그룹(Sun Group)의 협업하여 베트남 남부 휴양지 푸꾸옥에 '키스 브리지'를 건축했다. 사진=Sun Group

 

베트남의 휴양지 푸꾸옥에 '키스 브리지'라는 새로운 로맨틱 명소가 탄생했다.

 

미국 방송매체 CNN은 이탈리아 건축가 마르코 카사몬티와 관광 개발업체 선 그룹(Sun Group)의 협업으로 완성한 이 '키스 브리지'는 부부들이 베트남의 황홀한 일몰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셀피(셀카) 명소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키스 브리지는 베트남 남부의 아름다운 섬 푸꾸옥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의 유명한 해변과 일몰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선셋 타운에 건설된 이 다리는 총 길이가 800m가 넘는 두 개의 다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스틴 성당의 미켈란젤로의 프레스코화 '아담의 창조'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두 다리 사이에는 약 30cm의 간격이 있어, 키스를 하려면 두 사람이 다리 한쪽 끝에서 대담하게 몸을 기울여야 한다.

 

Kiss Bridge.jpg
베트남 푸꾸옥에 건설된 '키스 브리지.' 사진= 선 그룹

 

선 그룹에 따르면, 이 다리는 매우 정확하게 계산되어 매년 1월 1일에 다리 사이의 간격에 태양이 정확히 떨어지도록 설계되었다고 한다. 

 

'키스 브리지'의 베트남어 이름인 '까우 혼(Cau Hon)'은 '결혼 프러포즈'를 의미한다. 신혼부부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 푸꾸옥에서 이 다리는 특히 결혼을 앞둔 커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푸꾸옥 호앙혼 타운에 있는 키스 브리지는 지난 2023년 12월 22일 공개됐다. 공개 직후 CNN을 비롯해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리스 신문 카테미니(Kathimerini)는 "불완전한 다리"라고 소개했으며, 다리 양쪽에서 키스를 해야만 완벽함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테미니는 "이 다리는 자동차를 위한 것이 아니라 걷고, 키스하고, 셀카를 찍는 데만 사용된다"고 했다.

 

 

Cầu Hôn.jpg
베트남 푸꾸옥 키스 브리지 일몰. 사진=선 그룹

 

키스 브리지에서는 매일 밤 7분 간의 불꽃놀이 쇼가 포함된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 쇼인 '바다의 키스'가 펼쳐진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일몰이 어우러진 인생샷 명소 키스 브리지는 푸꾸옥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희 기자 yjs@foeconomy.co.kr
© 포커스온경제 & www.foeconom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생활경제 많이 본 기사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트남 푸꾸옥, 로맨틱 키스 성지 '키스 브리지'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