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B2030MI 2만mAh 모델 대상⋯전액 환불 및 안전 폐기 절차 안내
- "사고 사례는 없지만 사전 예방 차원에서 리콜 결정"
중국 IT기업 샤오미가 배터리 안전 우려로 약 14만6900대의 보조배터리를 리콜하기로 했다.
31일(현지시간) 기즈차이나에 따르면 이번 리콜 대상은 2024년 8월부터 9월 사이 판매된 'PB2030MI' 모델로, 2만mAh 용량에 최대 33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내장 케이블이 포함된 제품이다.
특정 배터리셀에서 안전 문제 가능성
샤오미는 이 제품 일부에 사용된 '126280 배터리셀 2.0 버전'이 고부하 환경에서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사고 보고는 없지만, 잠재적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리콜을 결정했다. 회사 측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해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159위안(약 22달러)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환불은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인근 샤오미홈 매장을 방문해 직원 확인 절차를 거치거나, 온라인 절차를 통해 반환할 수 있다. 온라인 방식은 기기 전원을 완전히 방전한 뒤 배터리를 안전하게 폐기했다는 증빙 자료와 제품 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제품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보조배터리 뒷면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하거나, 샤오미가 제공하는 온라인 조회 도구를 이용하면 된다. 일련번호가 훼손되었거나 식별이 불가능한 제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된다.
샤오미는 "다른 모델의 보조배터리는 다른 배터리셀을 사용하고 있어 안전상 문제가 없다"며 "이번 리콜은 PB2030MI 일부 제품에만 해당된다"고 설명했다.